갤럭시 Z 시리즈가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플래그십 모델이 공개되면서 통신 3사와 알뜰폰 업체들이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하면 새로운 스마트폰을 좀 더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을지 찾아보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사전예약 시 혜택이 가장 좋습니다. 다양한 사은품과 카드사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와 통신사 3사 사전 예약 기간은 8월 22일까지입니다.
조금 여유가 있다면 스마트폰이 정식 출시된 이후 공시 지원금을 받거나 자급제 기기를 구매해서 알뜰 요금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아이폰의 경우 공시 지원금이 낮다 보니 자급제 폰을 구입해서 알뜰요금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알뜰 요금제는 품질이 좋지 않거나 불편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들지만 최근에는 알뜰요금제 서비스도 개선되어서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3사 통신사의 망을 함께 쓰니 통화 품질, 데이터 품질은 동일합니다. 단점이라면 서비스 센터 연결이 어렵다. 멤버십 혜택이 없다 정도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통신사 고객센터에 연락할 일은 거의 없고, 평소 통신사 멤버십 혜택을 잘 이용하지 않는다면 알뜰폰을 사용하는 것이 훨씬 저렴합니다. 통신 3사와 같은 요금제를 비교했을 경우 상당히 저렴합니다.
통신 3사의 휴대폰을 계속 사용해야 되는 경우 중고보상을 통해서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휴 카드를 이용하면 더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름은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사용하던 휴대폰을 반납하는 조건으로 할인해 주는 정책을 펼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자급제 폰을 구입해서 입맛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큽니다. 자급제폰은 삼성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거나 오픈 마켓, 쿠팡 등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https://link.coupang.com/a/v4cOL
쿠팡을 이용하면 로켓 배송으로 빠르게 휴대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직 물량은 여유가 있어 보입니다. 지금 구입하면 8월 24일 받을 수 있습니다.
갤럭시 버스 2 프로, 갤럭시 워치 5 프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폴드 Z 3때는 물량이 부족할 정도록 인기가 있었습니다. Z4도 전작만큼 큰 흥행을 이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